여성주의 관점에서 해법 찾기…기후위기와 인구감소를 논하다 > 여성인권뉴스

포럼소식

여성인권뉴스


여성주의 관점에서 해법 찾기…기후위기와 인구감소를 논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KWWF 댓글 0건 조회 148회 작성일25-06-25 16:29

본문

전남여성가족재단, 여성인문아카데미 ‘사람책을 만나다’ 개강

전남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센터가 24일 저녁, 여성인문아카데미 **‘사람책을 만나다’**의 문을 열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강좌는 지역사회의 주요 과제인 저출생, 인구 감소, 청년 유출 문제를 여성주의 관점에서 풀어내는 8차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4036008_656595_3419.png

 

이번 아카데미는 기존의 강의 중심 방식을 넘어, 도민이 주체적으로 지역과 자신의 삶을 재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참여형 교육과정이다. 강좌는 이론 강의와 함께 체험 활동을 병행하며 실천적 접근을 강조한다.

 

개강 강의에서는 박혜경 교수가 **‘삶의 위기와 기후위기’**를 주제로, 기후위기가 일상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향한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 이 강의는 앞으로 이어질 강좌와 체험 활동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프로그램의 출발점 역할을 했다.

 

성혜란 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은 “여성주의 시각을 통해 지역사회의 구조적 위기를 새롭게 바라보고, 이를 일상의 변화로 연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도민이 직접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지역과 연계된 체험형 활동도 준비되어 있어 참여자들에게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남여성가족재단 공식 누리집(https://www.jwome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불교방송(https://news.bbsi.co.kr)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