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위해 촌충을?” 의사도 경악한 美 여성 사례 > 여성인권뉴스

포럼소식

여성인권뉴스


“다이어트를 위해 촌충을?” 의사도 경악한 美 여성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자 KWWF 댓글 0건 조회 15회 작성일25-03-02 11:53

본문

충격적인 영상, 여성 입에서 촌충이 끝없이 나와

 

한 여성의 입에서 길이가 수 미터에 이르는 촌충이 끊임없이 나오는 영상이 큰 충격을 주고 있다.

 

131126102.3.jpg

 

미국의 마취과 전문의 마이로 퓨구라 박사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런 상황을 피하라”는 경고와 함께 짧은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에는 내시경 검사를 받는 여성의 입에서 하얀 끈처럼 보이는 물질이 계속 뽑혀 나오는 장면이 담겨 있었다. 이 물질의 정체는 바로 촌충이었다.

 

퓨구라 박사는 “촌충은 주로 덜 익은 고기를 섭취했을 때 감염될 수 있다”며 “최대 길이가 약 9m에 달하며, 사람 몸에서 20년 이상 살아남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촌충에 감염되면 메스꺼움, 구토, 심각한 영양 결핍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체중 감소를 겪을 수 있다. 하지만 퓨구라 박사는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촌충을 의도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이 있다”며 이를 강력히 경고했다. 그는 “이 방법은 절대적으로 권장되지 않는다”고 단호히 말했다.

 

한편, 중국에서는 생돼지고기를 섭취한 후 한 달 만에 한 건설 노동자의 뇌와 폐에 무려 700마리가 넘는 촌충이 기생한 사례가 보고된 적이 있다. 이처럼 덜 익힌 고기를 섭취하거나 위생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촌충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퓨구라 박사는 촌충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고기를 충분히 익혀 먹고, 위생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목록